모니터가 필요해서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제품리뷰를 찾아보고 있는데 우연하게 델 DELL U2722DE 27인치 모니터를 수리한 글을 보게 되었다. 모니터 고장이라기보다는 액정파손된 모니터가 맞는 말일 것 같습니다. 자리 옮기다 까꿍하고 넘어져서 액정만 파손된 고장 난 모니터를 액정을 구입해서 수리할 수 있다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내용을 보니 이 정도 난이도라면 나도 해볼 만하겠다 해서 액정파손된 모니터를 찾아보니 동일한 DELL U2722DE 제품이 액정이 파손된 게 판매한다고 올라와 있어 바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동안 DELL모니터를 사용해보면 알게 된 건 DELL회사에서는 모니터의 AS정책은 제품자체가 고장이면 맞교환 방식으로 진행한다는 것 그동안 델모니터를 구입해서 사용해본 결과 구매시 타사 제품보다 조금 비싸지만 1~2년 사이 고장이 없다면 수년을 문제없이 사용할수 있는 제품이라 제품의 신뢰도와 만족도가 좋았서 계속 구매해서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무상 AS기간에 제품자체에 고장이 나면 동일 제품으로 맞교환을 해주는데 2~3년 지나 동일 제품은 이미 단종이 되어 제고나 생산을 하지 않는다면 동급 최신모델로 교환을 해줍니다. 그러다 보니 교환받은 제품의 경우 국내에 판매하지 않는 제품으로 교환을 받은 경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델모니터 뒤를 분해해서 액정의 모델 번호를 확인해보니 앞서 리뷰에 올라온 내용하고 동일하다는걸 확인했으니 이제 액정을 주문을 했습니다.
일단 분해한 모니터는 창고로 이동을 해서 보관 중입니다.
주문한 액정이 넉넉하게 2주 정도 걸린다고 하니 주문한 액정이 도착하면 수리과정에 대한 사진과 함께 올려놓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댓글